본문 바로가기
lecture

ROAS(Return On Advertising Spend) , 로아스

by 타닥타닥 토다토닥 부부 2023. 5. 1.
반응형

ROAS(Return On Advertising Spend) :

디자인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는 지수. 투입 대비 수익률. 한달 동안 2십만원의 광고비를 투입한 결과 3십만원의 매출을 올렸다면, 1.5원 혹은 2:3 으로 표현할 수 있음

ROAD(Return On Advertising Spend) : 디자인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는 지수. 투입 대비 수익률. 한달 동안 2십만원의 광고비를 투입한 결과 3십만원의 매출을 올렸다면, 1.5원 혹은 2:3 으로 표현할 수 있음

Impression(노출) : 디지털 마케팅에서 사용하는 impression은 광고 노출 횟수를 말함

IMC(Integrate Marketing Communication) : 온,오프라인 포함 고객과 접하는 모든 마케팅 포인트가 일련의 유기적인 의미를 가지고 절달되기 위해 계획된 과정

PR(Public Relations) : 보도자료를 작성 및 배포하는 사람을 칭하는 말에서 유례되었으며, 현재는 주체가 대중과 호의적인 관계를 가질 목적으로 하는 모든 활동을 말한다. 큰 금액을 기업명으로 기부하고 언론에 노출되는 것이 대표적인 예시이다.

CTR(click through rate) : 노출 대비 클릭 수를 말함(click / impression)

SA(Search Ads) : 검색 광고

DA(Display Ads) : 텍스트, 이미지, 비디오 등을 활용한 배너 광고류

CPC(cost per click) : 고객이 광고를 클릭할 때 발생하는 비용(일반적으로 1클릭 당 발생 비용을 말함)

CPS(cost per sale) : 광고를 통해 접근한 고객이 구매 등 유의미한 결과를 나타냈을 때 발생하는 비용(일반적으오 1 세일(판매) 당 
[참고]
https://online.purdue.edu/blog/communication/what-is-integrated-marketing-communication-imc
https://www.bigcommerce.com/ecommerce-answers/what-is-roas-calculating-return-on-ad-spend/
반응형

댓글